티스토리 뷰
아기를 데리고 거기에다가 기저귀, 분유 등 여러가지 짐까지 있으면 버스나 지하철 타기가 어렵습니다. 서울시에서 이런 분들을 위해 "서울엄마아빠택시"을 운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기 1명당 10만원의 택시이용 포인트를 지원해 주니 얼른 신청해서 혜택받아가시기 바랍니다.
1. 서울엄마아빠택시란?
서울시에서 24개월 이하 양육가정의 외출을 도와줄 "서울엄마아빠택시" 사업을 2023년 5월 24일부터 시작했습니다. 택시에는 KC인증된 카시트는 물론, 살균기능의 공기청정기, 손소독제, 비말 차단 스크린까지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영아 1인당 포인트 10만원이 제공되며 총 5명까지 중복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신청자격
서울시 중에서도 16개의 자치구에서 시범운영 후 내년에는 서울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인 서울엄마아빠택시는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금천구, 도봉구, 동대문구, 마포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중랑에 거주하는 24개월 이하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실질적 양육자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신청자격을 정명하기 위하여 4주 이내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을 주민번호 뒷자리 제외 후 신청 시에 제출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3. 신청기간
2023년 5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지만, 예산이 소진되는 경우 더 일찍 마감될 수도 있다고 하니 서둘러서 신청하셔야지 빠르게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발급된 포인트는 12월 17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한 적재적소에 사용하시면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단, 2021년 1~6월생 아기는 7월 31일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4. 신청방법
i.M 택시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 > 메뉴 >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 > 약관동의 > 신청자 실명 입력, 영아 기준 거주지역 선택, 영아와의 관계선택 > 영아의 이름, 영아의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 뒷자리 첫 번째 숫자 >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첨부 하면 접수가 되며 심사결과는 추후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지털 약자인 경우 거주지의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